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B R A N D P A C K A G E   D E S I G N

브랜드패키지디자인전공

SCHOOL INFO학과정보

브랜드패키지디자인전공의 교육목표는 가속적으로 변천하는 현대 문화 경제생활에서 포장 및 브랜드디자인이 수행해야 할 역할을 집중적으로 재정립하고, 그 디자인 영향으로서의 공헌과 영역을 적절히 넓히는 동시에, 타 디자인 분야와의 효과적인 통합교육과정을 실천하는 것이다. 새로운 국제디자인 대학원 수준의 브랜드패키지디자인 이론과 교육과정을 창출하여 미래지향적인 교육체제에 반영함으로써 한국 디자인 위상에 걸맞는 창조적인 교육비전을 부각시키며 전문 브랜드패키지 디자이너를 양성하는데 있다.

특히 새롭게 등장하는 브랜드 매니지먼트, 마케팅, 인쇄기술, 소비자 심리 등 다양한 사회 경제 이슈를 선진 디자인 전문연구와 연계시키는 교육과정을 지향한다. 따라서 21세기 현대 브랜드패키지디자인 분야가 요구하는 학제간, 산학간, 국제교육과정경험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디자인사고를 키우며 이론과 실기 능력이 상호작용되는 심도깊은 현장 브랜드패키지 연구를 수행 할 수 있는 첨단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목표를 두고 있다.

CURRICULUM커리큘럼

  • 브랜드패키지디자인1 (3/4) (전공필수)

  • 브랜드패키지디자인2 (3/4) (전공필수)

  • 브랜드패키지디자인3 (3/4) (전공필수)

  • 광고학 (3/3)

  • 그래픽 / 패키지디자인 (3/3)

  • 마케팅특론 (3/3)

  • 사진디자인론 (3/3)

  • 산업심리학 (3/3)

  • 색채연구 (3/3)

  • 시각디자인론 (3/3)

  • 영상디자인론 (3/3)

  • 인간공학 (3/3)

  • 인쇄제판론 (3/3)

  • 조형예술특론 (3/3)

  • 컴퓨터그래픽 (3/3)

  • 패키지기술/재료및방법 (3/3)

  • 포장 / 형태및구조 (3/3)

  • 디자인평가 (3/3)

  • 브랜드패키지디자인 매니지먼트 (3/3)

  • 로고디자인과타이포그라피 (3/3)

  • 브랜드패키지디자인과 마케팅 (3/3)

  • 패키지디자인과소비자행동 (3/3)

  • 브랜드패키지디자인세미나 (3/3)

상단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