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A D V E R T I S I N G   D E S I G N

광고디자인전공

SCHOOL INFO학과정보

산업미술대학원 광고디자인 전공의 교육 목표는 변화하는 시대의 문화 경제생활에서 광고디자인이 이바지해야할 역할 및 미래지향적 방향성을 재정립하여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적 접점을 찾아 효과적인 통합교육을 실천하는 것이다. 변화하는 시대의 광고는 매체의 다변화에 따른 다양한 소통의 방식이 등장하고 이에 따른 전략 연구 또한 다양화되고 있다.

이에, 교육과정의 설계에 있어서도 전통적 광고디자인이 아닌, ‘광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관점에서 접근, 매니지먼트, 마케팅, 첨단기술, 소비자심리, 미래학 등 다양한 분야와의 접목을 통한 이론과 실험을 병행하므로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융복합적 디자인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이와 더불어, 산업미술대학원의 차별화된 교육환경인 현장 중 심의 광고디자인 연구를 통해 21세기 광고디자인 분야가 요구하는 창조적 광고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양성을 가능하게 한다.

CURRICULUM커리큘럼

  • 광고디자인스튜디오 I (3/4) (전공필수)

  • 광고디자인스튜디오 II (3/4) (전공필수)

  • 광고학 (3/3)

  • 마케팅특론 (3/3)

  • 사진디자인론 (3/3)

  • 산업심리학 (3/3)

  • 색채연구 (3/3)

  • 시각디자인론 (3/3)

  • 시각환경디자인 (3/3)

  • 에디토리얼디자인 (3/3)

  • 영상디자인론 (3/3)

  • 인쇄디자인 (3/3)

  • 조형예술특론 (3/3)

  • 컴퓨터그래픽 (3/3)

  • 컴퓨터그라픽스 (3/3)

  • 광고디자인세미나 (3/3)

  • 기호와타이포그라피 (3/3)

  • 일러스트레이션에세이 (3/3)

  • 광고크리에이티브전략 (3/3)

  • 브랜드광고전략론 (3/3)

  • 광고디자인(III) (3/4)

  • 포장디자인(III) (3/4)

  • 광고심리학 (3/3)

  • 미디어특론 (3/3)

  • 디자인론 (3/3)

상단으로
TOP